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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연

복지부에서 우편물을 보내준다는데요?

  • 작성일 : 2009-12-28
  • 조회수 : 4262
  • 작성자 :관리자

 


복지부에서 우편물을 보내준다는데요?

 

 

혹시 이런 것도 110번에서 상담이 가능한가요?

저는 OO시 산재관리의료원에서 근무하고 있는데얼마 전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약품수요조사와 관련된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주겠다고 하면서 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물었습니다. 저는 별다른 의심 없이 알려줬지요.
혹시 사기전화 아닐까요? 우리 병원 전화는 발신번호가 표시되지 않아 정말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전화를 한 것인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우선 보이스피싱일 경우에 대비하여 민원인이 거래하는 은행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을 등록하는 방법 등 보이스피싱 대처 방법을 안내해 드린 뒤, 보건복지가족부로 전화 연결을 해 드렸습니다.

 

몇 시간이 지난 뒤 민원인이 걱정되어 전화를 드렸지만 통화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며칠 뒤 다시 전화를 드렸더니, 민원인께서는 저를 기억하고 계셨습니다.

 

“110번에서 알려준 대로 거래 은행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등록은 완료했는데요, 보건복지가족부에서는 명확한 답변을 듣지 못했어요.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범죄에 이용되지 않을까 불안합니다.”

 

저는 민원인에게 제가 직접 보건복지가족부로 자세한 문의를 해도 좋다는 동의를 얻은 뒤, 담당자에게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다행히 보건복지가족부 담당자의 빠른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의약품 관련 업무를 하는 의약품정책과, 보험약제과, 질병관리본부 공중보건위기대응과 등과 민원 내용을 의논했지만,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전혀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내용을 민원인에게 전달해 드리고 상담을 마쳤습니다.”

 

곧바로 저는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려 해당 기관에서도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씀드린 뒤 양해를 구했습니다. 민원인께서는 오히려 저에게 여러 차례 신경을 써 줘서 고맙다고 인사했습니다.

 

이번 민원처럼 전화로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는 만큼, 사기 전화도 늘어나고 있어 개인 스스로가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민원인께서 전화 업무를 하실 때 좀 더 긴장을 하실 수도 있지만, 지금처럼 아름다운 의료인의 모습을 계속 간직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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