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사연

도로차선을 다시 복구해 주세요

  • 작성일 : 2010-05-31
  • 조회수 : 2545
  • 작성자 :관리자
 
도로차선을 다시 복구해 주세요
 

 
110콜센터에는 무단 주.정차 단속 등 교통이용 불편신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관계 기관에서 지속적으로 단속을 하고 있지만, 더욱 강력한 집중 단속을 원하시는 국민들이 많습니다.
며칠 전 이른 아침에도 무단 주차 때문에 불편을 겪으신 중년의 민원인이 짜증 섞인 목소리로 전화상담을 하셨습니다.
 
매일 출퇴근길에 무단 주차 때문에 불편함 점이 너무 많습니다.
OO동에서 죽전 방향으로 이어지는 3차선 도로는 교통량이 많아
평소에도 길이 막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이 도로를 2차선으로 줄이면서 차선 중간에 화단을 만들어 놨어요.
그렇잖아도 복잡한 도로가 더 좁아 졌으니, 길이 더 막힙니다.
출퇴근 시간에만 그런 게 아닙니다.
그 도로 옆에 교회가 있는데, 교인들이 몰리는 주말에는
교회에 출입하는 차들이 길게 무단 주차하고 있어 도로가 완전 마비 상태입니다.
일반 통행 차량이 그 도로를 이용할 수 없을 정도로요!
이런 상황을 경찰 지구대에 여러 번 신고를 했지만,
단속권한이 없다고 발뺌하기도 하고 주말에는 단속을 하지 않는다고 무책임한 답변을
늘어놓기도 하더군요.
아무리 민원 접수를 해도 별 소용이 없을 것 같아 110번으로 전화했습니다.
무단 주정차 단속 좀 제대로 해 주시고, 도로도 3차선으로 원상복구 해 주세요.”
 
바쁜 출퇴근시간에 매일 교통 불편을 겪어야 하는 민원인의 심정이 충분히 이해되었습니다.
저는 민원인의 요구 사항이 조금이라도 개선될 수 있도록 즉시 구청 경제교통과 담당자에게 시청 요청을 전달했습니다.
 
무단 주정차 단속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현장 확인을 실시하여 단속 여부를 결정하고,
교회 책임자와 면담과 계도를 병행하겠습니다.”
 
구청 담당자가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답변을 보내오자, 민원인은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다.
 
답답한 마음이 조금은 풀렸습니다. 고맙습니다.
이런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집중 단속을 꾸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인의 감사 인사를 받은 저는 ‘다른 불편한 사항이 생겼을 때 언제든지 110번으로 전화하여 상담하하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라고 말씀드린 후 기분 좋게 상담을 마무리했습니다.
하지만, 구청에서 지속적으로 단속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작은 이기심에서 비롯된 무단 주정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올바른 주차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민원인의불편사항에대해기울이고해결해드릴있도록 110콜센터 상담사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